안녕하세요! 오늘은 11월 셋째 주의 고릴라 베스트셀러가 릴리즈되는 날입니다 😘
🚶♀️ “무언가를 벗어나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는 것”
독립의 개념은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적용됩니다.
💸 첫째, 월급의 독립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가 11월 셋째 주 새롭게 고릴라 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1년의 8할을 야근으로 보내는 직장인이던 저자 유목민이 여윳돈 480만 원으로
본격적인 ‘주식 단타’를 통해 3년 후 30억 수익을 이룬 경험을 바탕으로 투자 입문서를 출간했습니다.
월급으로부터 독립하고 싶은 직장인이자 초보 개미들에게 현실적인 투자 입문 방식을 알려주며,
📈 이해하기 쉬운 실전 투자와 단타법을 소개합니다.
👪 둘째, 가족으로부터의 독립
일정한 나이가 되면 사람들은 가족으로부터 독립하여 스스로의 세상을 구축합니다.
그러나 세상에는 자신만의 걸음에 맞추어 독립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 [불편한 편의점] 속 70대 염사장이 그렇습니다.
가족으로부터의 독립은 때론 진정한 자아실현의 첫걸음이 됩니다.
⏳ 셋째, 우리나라의 독립
소설가 김훈의 장편소설[하얼빈]은 독립운동가 안중근의 개인적 삶에 초점을 둔 소설입니다.
독립운동가이자 의병장이던 의인 안중근의 삶을 배경으로 그의 고뇌와 실존에 대해 탐색해 나아갑니다.
소설은 1909년 10월 하얼빈을 배경으로 한 독립투사의 일생을 전개해 나아가며,
그 속 난세를 헤쳐가야 하는 운명을 마주한 미약한 인간의 내면을 묘사합니다.
대부분의 독립은 낯설지만 동시에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대감을 주기도 합니다.
11월 셋째 주 고릴라 베스트셀러에 오른 다양한 ‘독립’에 대한 도서를 읽어보며,
기존의 일상에서 벗어난 나만의 새로운 독립을 생각하는 한 주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