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19일 금요일


  1. 에브리타임 

에브리타임은 전국 400여대 대학 약 455만명의 학생들이 사용하는 앱으로, 대학 관련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에타를 이용하면 시간표 생성, 강의 계획표 확인, 학점 계산이 용이하며, 앱의 강의 평가 기능을 통해 관련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시판을 통해 학생들의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인스타페이

인스타페이는 도서 구매 시 ISBN 바코드와 QR코드로 결제하는 O2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인스타페이 앱에 있는 책 아이콘을 검색하거나 구매하고 싶은 책 뒷면의 ISBN 바코드를 앱으로 스캔하기만 하면 모든 책을 20%할인된 가격으로 간편하게 결제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뿐만 아니라 한 때 흥행했던 베스트 셀러들을 가져와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재정가 콜렉션”도 올해 새로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2021년 2학기초부터 각 학교별로 온라인 구내서점을 개설하여 펜데믹시대에 오프라인 구내서점을 방문하지 못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욱 편한 교과서 구매생활을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더불어 온라인 구내서점에 올라와있는 교과서는 20프로 할인 적용되며, 교과서 할인율 저조하는 것에 대해 많은 노력과 공감이 보이고 있습니다. 

2020 코로나19로 인하여 대학강의가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면서 줌이 비대면 강의를 위한 솔루션으로 선택받았다. 구글이 밋(Google Meet)을 재빠르게 업데이트했으나 여전히 비대면 강의자들의 선택은 올해도 줌이 차지했습니다. 

  1. 배달의 민족

코로나19가 바꾼 대학가 풍경이 있다면 역시 배달입니다. 5인이상 집합금지 명령, 식당이 가진 개방성에 따른 코로나19 집단감염 위험성을 우려하여 사람들이 모이는 식당에 가지 않고 집이나 사무실에서 배달 받아 해결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지난 한해 동안 배달앱은 2019년 대비 75% 성장했습니다.

  1. 캠퍼스픽

학생들은 졸업 이후 취업을 위해 요구되는 스펙을 쌓기 위해 공모전, 취업, 동아리 정보를 제공하는 대학생 대외활동 커뮤니티 앱 ‘캠퍼스픽’을 직접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1. 굿노트(GoodNotes5)

부드러운 필기감, 다양한 템플릿 활용하며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정말 유명한 아이패드 노트 앱이죠. 굿노트5는 부드러운 필기감으로 손 필기에 유용한 필기 앱입니다. 특히 다이어리, 일정관리, 가계부 등으로 굿노트를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예쁘게 필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템플릿과 편리한 속지 추가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른 필기 앱에 비해 조금 더 디테일하게 펜 두께와 색상 설정이 가능합니다.

  1. TED

강연어플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어플입니다. 전 세계 다양한 분야 다양한 사람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특징입니다. 게다가 한글 자막으로 바꾸지 않는다면 영어공부도 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Leave a Reply

Subscribe to Posts | Subscribe to Comments

- Copyright © 슝슝이 다락방 - INSTABOOKS -